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렉서스 NX300h 2017년식 5년 후기

728x90


2017년식 nx 300h 를 탄지가 5년정도 됩니다.

신차를 구입했고 지금은 약 8만 km 주행을 하였습니다

최근 신형 nx가 출시 되면서

차량을 한대 더 구매 하려고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면서 후기를 찾아보니

‘시승기’만 있습니다.

출시된지 오래된 모델도 시승기만 있기에

신형 nx나 es에 대해 경험이 없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시승을 하면 시승자의 주관적인 느낌이 반영이 되는데

여러 차종을 많이 접해본 사람의 판단도 중요하지만

그 차량을 오래 타본 사람의 의견도 궁금할 것이기에 nx 5년 타본 후기를 남겨 봅니다.

2017년 nx300h 수프림

옆모습
우리 집은 아이가 셋이 있습니다 3,5,7세

카시트는 보시는 바와 같이 하나만 사용중이고

이 사용중엔 카시트도 아이가 크면 제거 할 생각입니다.


더 큰 차량을 사는게 좋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 차량을 구매할 당시에는 아이는 첫째 하나 뿐이 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많아지면서 카시트 3개를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큰 차량을 찾게 됩니다.

그러다 최근 제주도 놀러 가면서 랜트를 했죠


훨씬 작은 k3를 렌트 합니다

카시트가 없는 k3는 세 아이가 타도 좁지 않습니다.

그러니 아이는 점점 자라 덩치는 커지지만 카시트가 필요 없어지기에 반드시 큰 차량이 필요하지는 않게 됩니다.
(이는 물론 제 개인 의견 입니다.) 물론 차량을 처음 구매할 당시에는 nx와 Rx를 모두 시승을 하였고 그때 nx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유는 둘다 하이브리드 이나 모터 주행시 그리고 엔진이 개입하여 내연기관 구동시에 nx는 내연 기관 개입을 알아차리기 어렵게 ev모드와 hev모드를 부드럽게 변환이 되는데 rx의 경우에는 내연 구동시에 엔진 개입이 되는데 이질감이 확실히 느껴졌기 때문에 저는 nx를 선택하였었지요.

순정으로 설치 되어 있는 네비는 아틀란 네비 입니다

안써요.

휴대폰으로 카카오 네비를 사용합니다.

최근 출시한 신형nx는 애플 카플레이가 된다 합니다

무선으로.. 그런데 항상 잘 연결이 잘되지는 않는 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뭐 시승차는 잘 되었었지만

잘 안된다는 후기가 있으니 참고는 해야 할 듯 합니다.

보시면 수프림 모델이라 썬쉐이드를 사제 제품(그루비)을 사용하는데 드러이브 쓰루를 이용하거나 주차비 결제할때 불편한 것은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신형 차량을 사게 되면 기본 내장 된 차량을 사야 된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 렉서스 라면 이그제큐티브 등급이 좋을 것이라는 거겠죠.

그루비 썬쉐이드도 좋습니다

그래도 단점은 있습니다. 감안 해야겠죠.

그리고 운전석에서 조수석 자리 조절이 가능하도록 워크인 스위치를 사제로 설치해서 사용합니다.

요즘 모델은 nx는 없고 es는 워크인 스위치가 있는 모델이 있죠.

가족중에 아이가 있으면 조수석에 어린이가 앉으면 워크인 스위치는 아주 유용하게 쓸수 있어서 없으면 사제로 달아 쓰는게 편합니다.

렉서스를 선택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 연비인데요.

4년전부터 트립 누르지 않아서 총 연비가 13.8-14km/L 정도 나옵니다.

정말로 실연비도 그렇게 나오는지 주유 하면서 계산해 보려고 체크해 두었는데요.

실연비까지 추가로 한 일주일후쯤 추가 기재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소소하게 차량 파손을 일으킨것 외에 (후진하다 사이드 미러 파손되어 교체등등) 고장은 한번도 없었으며
추천해주는 기간에 오일 교체하며 정기 점검에 이상이 없었고 7.5만 킬로 주행후에 타이어 전체 교체 하였고 그외에 부수적인 고장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소모품 교체 외에는 차량 구입후에 pms 쿠폰을 구매하여 사용하였지요.

일본 브랜드의 반일 감정이 있는 것이 이 렉서스 브랜드의 단점이고 차량 제조사의 국적 외에 다른 부분에서의 단점은 잘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다음 차량도 렉서스를 구매할까 심각히 고민중에 있습니다.

차량의 모드가 노말, 에코, 스포츠 모드 세가지가 있는데
실제 주행을 하다가 답답하다 느끼는 순간은 오르막을 오를 때에 힘이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로 하면 조금 덜해지긴 합니다만 충분히 원하는 만큼의 힘을 내지는 못한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런 느낌을 싫어 하는 분이라면 연비를 조금 포기하고 더 힘이 센 차량을 구매해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빠르게 가속되고 빠르게 감속되는 쫀쫀한 느낌의 주행은 렉서스 nx300h로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신형은 얼마나 달라졌는지는 모르겠어요)

그래도 가성비는 좋은 차량이 맞습니다.
더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