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렉서스 NX 300H 베터리 교체기 (델코 AMG 60 LN2)

728x90

2017년 형 렉서스 NX를 타고 있습니다

최근 렉서스 서비스센터에서 시동베터리 기능이 41% 가량 남아있다고 이야기를 들어서 교체를 알아보았습니다

센터 가격은 30만원 중반대로 가격이 제법 비쌉니다

자가 교체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류제거의 문제가 있다 하는데

일단 어떻게 되어있는지가 궁금해서 트렁크를 열어봅니다

볼트 몇개만 풀면 되는줄 알았는데 무슨 센서가 있는지 그것도 빼야하는가 싶어서
자신감 저하되어 출장 베터리 업체를 불렀습니다

그렇게 전화후 한시간만에 도착해서 교체는 10분도 안걸리네요. 제가 트렁크를
비우고 열어놔서 인가 봅니다

별도의 오류코드 제거는 하지 않았고
경고등 들어오는것은 없다하여 좀 불안한 감이 있었는데

교체하시는 분이 델코 AMG 60암페어 LN2 베터리
2023-2월 생산분이라 제조년월찍힌거
보여주시며 교체함
전압 14.2볼트
CCA 720 측정된거 확인했고
100% 충전된것임을 확인했습니다
본래 들어있는 순정 베터리는 파나소닉 460CCA
교체한 신품은 660CCA로 기제되어있던 제품입니다

CCA는 콜드크랭크암페어의 약자로
저온 시동 능력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높으면 좋은거에요.

6개월이내의 베터리 문제시 또는 오류, 경고등 발생시 연락주면 와서 해결해준다 합니다

요즘 신차 구매로 인함 고민중에서
블랙박스 순정이라도 정차중 녹화기능 사용시 시동베터리 보증을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제 NX의
블랙박스는 주차 녹화 합니다 6년간 베터리 이용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저는 주차 녹화를
사용하여서 순정으로 베터리 교체해도 보증을 받지 못할것이라 판단하였고 그래서 사제 베터리를 사용하게 된것입니다.

참고로 베터리 교체 직원분에게 이야기를 들었는데
베터리는 자동차 사용이 장시간 없을때 방전이 되어 망가지는 것입니다. 고로 제가 6년 넘게 순정 시동베터리를 사용한것는 일반적인 2-3년 수명보다 오래 사용한 것이고 결국 시동베터리 입장에서는 자동차를 자주 사용해주아야 오래 쓰게 되는겁니다.

사제 베터리 사용을 권장하는 글은 아닙니다
이러저러한 사유로 저는 이렇게 쓰고 있고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라는 의견입니다만 추후 문제가
생기면 추가 후기를 기제하겠습니다

베터리 교체비용은 16만원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