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상장사

[267980] 매일유업 - 흰우유 최강자 *

728x90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3년 3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백색우유 시장 내 동사의 유기농 제품은 시장점유율 78%로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음.

연매출 1.5조

영업이익률 4%

배당률 2%

우유 회사임.

주가는 역사적 신저점을 찍고 있음. 

우유만으로는 주가 회복이 어려울수 있음.

이 어려움을 회복하면 매우 알짜 회사가 될수도 있는데

일단 개인적으로 물려 있는 회사이기도함. 물을 타두어야 하는데 언제쯤 회복이 되려나.

물론 경쟁사인 남양유업이 오너리스크를 극복하고 법적 문제가 해소가 되면 매출을 빼앗길 가능성이 농후하다.

그러니 어떻게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 

대사질환 아이를 위한 특수 분유도 만드는 회사로 나라에 꼭 필요한 기업이긴하다. 그래도 회사는 수익이 많이 나야 하니까. 

냉정하게 바라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