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쇼핑>신발은 사는 것 보다 고치는 게 중요하다!!! 소중한 신발 수선기, 명동사

728x90
안녕하세요 시동입니다. 네 또 저에요 ㅋ

예전 포스팅 보신 분은 알겠지만 저는 신발을 좋아합니다. 아주~~신발이 많다던가 비싼 신발을 덜컥덜컥 살 수 있다던가 그런건 아니지만 하나하나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ㅋ



그런데 신발장에 텅 비어있네요 .
제가 큰 맘 먹고 무려 7개를 수선을 맡겼기 때문이에요.

원래 가장 애용하는 신발 수선집은 갤러리아백화점 안에 있는 곳이에요. 근데 지난번에 굽을 통째로 갈아야 할 일이 있었는데 미국에서 사온 거라 매장에서는 수선이 안됐거든요. 마크 제이콥스 매장에서 명동사를 추천해주셔서 가보았어요.

물론 다른 곳 보다 조금 비싸요. 굽 가는 거랑 앞 뒤 밑창 붙이는 것 까지 해서 5만원 했어요. 그렇지만 매우 흡족스러운 상태로 돌아왔고, 지난번에 동네 수선집에 맡겼다가 신발이 만신창이가 된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명동사 본점을 가보았어요.


위치는 명동 눈스퀘어 옆길이에요. 처음 보이는 분점이 있고 조금 더 가면 3층에 명동사 본점 간판이 보여요.


입구는 좁지만 안에는 제법 많은 분이 일하고 계세요. 가방이나 다른 명품 수선도 하는 곳이니깐요.

꼼꼼하게 하나하나 체크하시더라구요. 제일 간단한 수선은 7천원, 앞 뒤 밑창 새로 대는 건 2만원, 가장 심한 상태의 부츠는 아예 밑판을 떼서 다시 붙여야 했는데 그건 5만원 나왔어요. 카드결제 됐구요.


이렇게 비닐에 싸진 상태로 저에게 돌아왔습니다. 총 14만원 했구요 저는 ... 5일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어차피 급하진 않아서 여유있게 해달라고 했어요.


뒷부분 고무만 갈았어요


앞뒤 밑창 붙인 거구여

다들 만족스럽게 수선되어 왔어요.
좋은 신발 오래 오래 신어야 하잖아요. 옷이나 심발 같은 건 어쩌면 사는 것 보다 세탁이나 수선상태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아무데나 맡기기 불안할때 좋은 곳 같아요. 일요일도 하구요.

대표전화 02-779-2770

영업시간 평일 9~20시 토요일 9시~19시 일요일10시반~18시30분(일요일은 1층 분점만 영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