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8일간의 북미 여행/토론토

넓고 시원하고 깨끗한 토론토 하버 프론트 산책 Harbour Front, Toronto

728x90

온타리오 호수 근처 시원한 곳이에요.

바다 아니에요.

호수.

우리 나라보다 훨씬~~~ 더 큰 호수이죠.

물가라서 시원합니다. 

깨끗하구요..

(시동: 보기에는 너무 넓어 바다 같은데 짠내가 없어요)

지금 보이는게 사탕공장? 입니다. 

(시동: 그래서 평일에는 설탕 냄새가 난데요 오늘은 휴일이라 잠잠 해요)

바닷가 아닌데 모래사장.. ㅋ


(시동: 커피 한잔씩 들고~ 친구가 찍어 줘서 좋네요 둘이 여행다니면 셀카 밖에 못 찍는데)

분수도 있구요.

대학교인데요...

음... Doors open

이라구 일반인에게도 일년에 한번 공공 기관이나 출입증이 필요한 건물을 개방하는 행사를 한데요.

그 행사 날짜가 맞았는가봐요..


바로 창밖에 호수가 보이니 공부는 잘 되겠네요. 

(시동: 보건의료 대학교 같은 건 가봐요. 시설 정말 좋아요 부럽~)

(시동: 리스너라는 캐나다 드라마에 나오는 CN타워)

저멀리 섬으로도 배를 타고 갈수 있다고 합니다. 


운치 있게 걸어봅니다. 


청둥 오리가 헤엄치고 다니는데요. 



백조도 다니네요.

유람선도 있네요..;;;


백조랑 함게..;;


CN tower  네요.


자판기에는 실물이 보이질 않아요.

사진으로 되어있는 자판기네요. 


사람 모아서 차력쇼????


(시동: 겨울에는 아이스링크로 변하는 곳이래요. 매우 물이 얕은 배 타는 곳)

토론토는 wash room 이죠.. 

미국은 rest room.

(시동: 미국 보다 화장실 인심이 좋아요. 뉴욕은 막 스타벅스도 비밀번호 걸어놓는데!!!)

여기는 하버 프론트

한번 돌아다니기 좋아요. 

(시동: 이 안에서 유리 만드는거 도자기 만드는 거 볼수 있어요)


(시동: 발전소?)

전차 신형이래요 멋져보임.. 한번 타봤어야 하는데.. 


여기는 City bike 아니고 TD bike쯤 되나봐요.

여기는 미국이랑 다르게

도로가 아닌

인도내에 자전거 도로가 되어있어서 미국보다 훨씬더 자전거 타기 안전합니다. 

(시동: TD는 무슨 보험 회사 쯤 되나봐요. )

(시동: 제법 걸었어요..)